어버이날 시어머니 식사 외식과VS 집밥 대접 무엇이 더 좋을까요?

내일이 어버이날인데 카네이션 화분이 갖고 싶다고 하셔서 미리 준비했고

선물도 스카프로 사서 포장완료한 상태입니다.

식사도 매년 외식을 해서 먹었는데, 올해는 조금 부담이 있습니다.

조촐하게 집에서 먹는 것도 괜찮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부모님들은 어버이날 비싼 선물과 외식이 아니라 자식들과 시간을 보내고 즐겁게 사는 자식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 하십니다 비싼 외식보다 정성스런 집밥이 훨씬 좋습니다.

  • 부담이 되시겠지만 함께 외식을 하심이 어떨까요? 일 년에 몇 안되는 기념일에는 드시지 못해 본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어머니께서 좋아하는 음식으로 외식을 하는걸 추천드리고 용돈도 드리면 금상첨화일꺼 같네요. 저는 이렇게 계획잡고 있습니다..

  • 집밥 대접하시는게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가서 좋을듯합니다. 어르신들은 집에서 만든 건강식을 조금 더 선호하시는 편이더라구요. 외식은 평생에 하셨으니

  • 물런입니다. 집에서 해드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좀치우고 하는건 귀찮겠지만 그만큼 정성이 들어가니까요.

    올해는집에서 해드시는걸로하세요

  • 사실 부모님마다 성향이 다르시지만, 집에서 직접 차려주는 것을 정성으로 인식하시는 부모님께서는 직접 식사 대접을 원하실 것 같아요. 반대로 며느리가 고생하는 게 힘들것이라 생각하시는 부모님은 같이 얼굴 보는 것만으로도 좋으니 외식을 원하시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