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얼굴 한쪽이 얼얼하고 힘이 들어가고 저려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기저질환
부정맥
오른쪽 얼굴에
얼얼함, 저림, 힘드감, 압력감, 긴장감
같은 증상들이 조금씩 있습니다.
이렇게 된지 1년 정도 됐고
가장 처음에는 귀에만 힘이 들어가더니 1년 동안 조금씩 얼굴 전체로 번진거 같습니다.
처음에 귀에 힘이 계속 들어가길래 그냥 제가 귀에 힘 주는 습관이라도 생긴건가 했는데
의식적으로 힘을 빼려고 해도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현재는 얼굴 뿐만 아니라 귀 주변 근육(오른쪽 얼굴 옆면)들과
오른쪽 뒤통수에까지 힘이 들어가네요.
심지어 오른쪽 목이랑 승모근에도 힘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예전에 이 문제로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뭔가 신경이 연결되면 안되는 곳에 연결되고 강화되고 뭐 그런
글을 봤던거 같은데..
그리고 오른쪽 눈 안압이 좀 더 강한거 같아요.
가장 얼얼하고 힘들어가는 듯한 감각이 큰 곳은 앞광대 쪽인거 같습니다.
양쪽 눈에 힘을 줬을 때 미세하게 오른쪽 눈에 힘이 조금 덜 들어가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
제가 이걸 계속 의식해서 1년 전부터 오른쪽 눈에 더 힘을 주려고 하다보니 이런 증상들이 생긴건가?
싶기도 하더라구요. 성격이 좀 예민한 편이라 이런거에 되게 스트레스 받는 성격이라서요.
저도 안면 마비를 의심했으나 1년 동안 서서히 진행된 점과 오른쪽 눈을 제외하면 크게 근육에
힘이 안들어가는 부분은 없는거 같아서요. (오히려 계속 자기맘대로 힘이 드가고 긴장상태?여서 문제..)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봤는데, 종합해서 봤을 때 안면 마비가 맞을까요?
자세한 답변 주시면 저도 굉장히 꼼꼼하게 감사한 마음으로 정독 하겠습니다 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