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잘 벌고싶어요..고1남학생인데 방법이 있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직업

학생

근로형태

해당 없음

결혼여부

미혼

월 수입 현황

0

월 부채 비용

0

월 고정 지출 비용

0

월 가용자금

0

희망 상담 분야

부동산 설계

고1남학생인데

돈이 간절합니다..

한달에 20~30만원정도 돈버는법 없을까요?

돈이 필요한데 시간도 많지 않아서 돈이 없어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어릴떄는 고등학생떄도 전단지알바를 했습니다 친구중에는 세차알바도 했지요 퀵도 했었고

    모두 부모동의를 받아야하겠지만 지인이나, 조금 덜 보수적인 업주들이 예를들면 어디 헬스장 청소알바

    또는 전단지 돌리기등을 허락할수도 있습니다 전화나 방문상담을 해보면 일을 구할수 있을겁니다

    저도 하루2시간씩 일해서 용돈벌이 했는데 그당시는 시급이 4천원이었나 했을떄네요

  • 안녕하세요. 이종영 경제전문가입니다.

    만 18세 미만이라면 친권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근로계약의 체결이 가능합니다.

    당장의 소득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보호자와 협의하는 것이 좋고, 간단한 앱테크도 소소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이면 돈을 버는 방법이 없습니다. 성인들도 돈을 벌려면 능력이 매우 좋거나 혹은 자신을 갈아넣어야됩니다. 그렇기에 미성년자에게 쉽게, 빠르게, 돈을 벌수 있다. 틈새시장이다 이런 것은 사기나 다름없습니다. 비록 지금은 모르시겠지만 나중에 이러한 기회가 온다면 이말을 떠올리시면서 한번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부업과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체리포인트 라는 재테크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게 되면, 다양한 서베이와 가입 이벤트를 통해서 수입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해보시면서, 질문자 님께 맞는 다양한 앱테크를 루틴화 시키시면 좋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하시고 계신 아하 서비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전문가가 되셔서 질좋은 답변을 많이 하시면서 활동하신다면 분명 도움이 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모쪼록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등학생이 학업과 병행하며 한 달 20~30만 원을 벌려면 시간 활용이 중요하며, 현실적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의점이나 동네 카페 주말 단기 아르바이트가 추천되며, 만 15세 이상부터 부모님 동의서와 가족관계증명서로 합법적 근로가 가능합니다. 주 12시간만 일해도 최저시급으로 목표 금액 달성이 가능합니다. 고정근무가 어렵다면 당근마켓 같은 지역 커뮤니티에서 심부름, 반려견 산책, 학습 보조 등 단기 구인 글을 찾아보거나, 디자인, 영상 편집, 과외 같은 특기를 살린 프리랜서 활동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만15세 이상이면 부모님 동의하에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 현실적으로 알바가 불가능하다면 아하 같은 앱테크 열심히 해서 용돈벌이 해야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