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싹싹한나무늘보151
싹싹한나무늘보15124.02.19
고지혈증 환자가 마시면 좋은 차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고지혈증 진단을 받아서 운동도하고 채소와 과일 식단을 늘려 식이요법을 하고있는데 고지혈증에 마시면 좋은 차를 소개받고 싶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은 차 정류로는, 녹차, 홍차, 생강차, 마늘차, 루이보스차, 감초차, 모과차, 크랜베리차, 올리브잎차 등이 있으며, 이러한 차들은 혈관 건강,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액 순환 개선 등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차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치료제가 아니므로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특정 질병이나 약물 복용 시에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 식이요법, 규칙적인 운동, 금연, 체중 관리 등이 중요하며,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차로는 우엉차. 강황차. 오미자차. 생강차. 녹차. 홍차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혈관을 보호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 마시기 좋은 차는 비트차
보이차 레몬차 카모마일 같은 허브차 종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