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 말고 효과적인 운동이 뭐가 있을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식단 말고 효과적인 운동이 뭐가 있을까? 유산소 말고 웨이트등 무산소 운동도 해줘야된다고 하는데요. 어떤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HIIT도 추천하면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유산소 운동과 함께 웨이트 트레이닝(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며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 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1. 웨이트 트레이닝: 근육을 키우고, 지방 연소를 촉진.
2. 유산소 운동: 체지방을 직접적으로 태우고, 심혈관 건강을 향상.
웨이트는 일주일에 3~4회,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적당하며 기본적인 스쿼트, 런지, 푸시업, 덤벨 운동 등을 통해 전신을 골고루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