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에서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익명의 인터뷰이나 범죄자에게 가명을 붙이는 경우가 많잖아요? 아무리 가명이라 하더라도 범죄자랑 이름이 같아 고통받고 개명을 신청하는 사례도 있는데 굳이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씨, 김씨 정도로 익명 처리를 하거나 아예 사람 이름 같지 않은 이름을 붙이는 방법도 있는데 굳이 평범한 사람 이름 같은 이름을 가명으로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본명을 쓰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질문한 것은 아니니 관련 설명은 안 해 주셔도 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제가 알기론

    a씨 이런식이 하기 어려운게

    그 사건을 구분 짓기가 어렵거든요.

    여러 사건들이 일어나는데 공통적인 a씨 홍길동 이렇게하면 구분이 어려워서일거에요.

    그리고 또 너무 드문 이름은 말씀하신 문재가 생뎌서 흔한 이름들 중에서 고르는걸오 알아요

  • 방송에서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는 여럿이 있는데

    제가 생각할 때에는 본인의 이름이 별로 이쁘지 않기에 그런 것이 있고

    혹은 성공하기 위해서 성공에 어울리는 이름으로 개명하거나

    혹은 가명이 더 편해서 그렇기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