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방송에서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익명의 인터뷰이나 범죄자에게 가명을 붙이는 경우가 많잖아요? 아무리 가명이라 하더라도 범죄자랑 이름이 같아 고통받고 개명을 신청하는 사례도 있는데 굳이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씨, 김씨 정도로 익명 처리를 하거나 아예 사람 이름 같지 않은 이름을 붙이는 방법도 있는데 굳이 평범한 사람 이름 같은 이름을 가명으로 사용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본명을 쓰지 않는 이유에 대해 질문한 것은 아니니 관련 설명은 안 해 주셔도 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