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국내 은행에 보관 중인 금을 미국으로 가지고 싶습니다.
미국 교포인 친구가 10여년전에 신한은행에 있던 예금을 금1kg×2개로 바꿔 은행에 보관을 했는데 지금 이걸 미국으로 가져갈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관세사를 통해 서류를 준비하고 거기에 해당하는 세금을 내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민상담
미국 교포인 친구가 10여년전에 신한은행에 있던 예금을 금1kg×2개로 바꿔 은행에 보관을 했는데 지금 이걸 미국으로 가져갈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관세사를 통해 서류를 준비하고 거기에 해당하는 세금을 내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