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직한사자
점심시간에 밥 먹고 의자를 젖혀서 자는데 괜찮나요?
피곤하기도하고 점심먹고 오후에 버틸려면 좀 자고 싶어서
점심을 먹고 회사 의자를 젖힌 상태로 등을 기대고 자는데 괜찮나요??
엎드려서 자면 역류하는거 같아서 그나마 찾은 방식인데
먹고 자는거 자체가 안좋은데 이 자세는 그나마 나은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절대 하지말라 이런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의자를 적당히 젖혀 15분 정도 수면은 위산 역류를 줄이고 각성 유지를 돕지만, 허리 받침이 없으면 요추 부담이 커질수 있답니다.
• 식사 직후 바로 눕거나 크게 기대는 자세는 소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음식이 위에서 소화되고 장으로 넘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리는데, 누운 자세나 크게 기댄 자세는 중력의 도움을 받기 어려워 소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 불량이나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위산이 역류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기도 합니다. 엎드리는 것보다는 의자를 젖히는 것이 역류 면에서는 나을 수 있지만, 소화가 완전히 이루어지기 전에 눕는 것은 영양소의 효율적인 흡수나 소화 기능에 최적의 상태는 아닙니다. 가능하시다면 식사 후 최소 20~30분 정도는 앉아 있거나 가벼운 활동을 하신 후 쉬시는 것이 소화 건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정도는 아니지만, 영양학적인 관점에서 가장 이상적인 자세는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