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환자 식단
그리워하면언젠간만나게되는
장염이 걸렸는데 식단은 어찌 구성해야 하나요?
장염이 걸렸습니다 그러면 식단은 제가 어찌 구성해야 하는 부분일까요? 도대체 알수 없습니다
죽을 먹으라고 하는데 죽을 먹어도 토가나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1.바나나
소화가 잘 되고, 포타슘이 풍부하여 탈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흰쌀죽
소화가 잘되고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3.사과즙
소화가 쉽고,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설사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삶은 감자
소화가 쉽고,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5.물, 전해질음료, 희석된 과일주스 등 수분보충이 중요합니다.
6.양배추 즙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아 즙으로 마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