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알뜰한표범35
알뜰한표범3524.04.06
저녁에 먹는습관이 안좋은 이유는?
야식을 자주먹는데요 저녁을 먹는습관이 안좋다고
들었습니다 자는동안 장기들도 쉬어야하는데 운동을하게됀다고 10시경에 야식을 먹게돼면 어느정도 소화돼는시간넘어서 새벽1-2시에 자면 괜찮을까요?
저녁에 먹는건 무조건 안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잠자는 시간에 소화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늦게 드실 것 같아
몸 균형 상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수면시간 3-4시간전에 식사를 마치는것이 숙면에 도움을 주며 소화기도 쉴 수 있기때문에 수면시간에 가까운 시간에 음식물 섭취는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야식으로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소화가 끝나지 않은 채로 자는 것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소화가 끝나면 장기가 쉬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늦은 시간에 무거운 야식을 섭취할 경우 소화가 덜되고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일정한 식사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하고 야식 대신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