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책임감 기르늠 방법 있을까요 알려주세오

22살인데도 책임감이 약합니다

연애할때 안좋은영향을 주고요

삶에있어서 스스로 자립하는법을 모르나 싶기도한데

연애전에는 혼자 잘 살았거든요

첫연애여서 그런진 몰라도

자꾸 의지하게되는데 안그러고싶네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책임감을 기르는 특별한 그런 방법은 없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크던, 작던 간에

    주어지게 된다면 반드시

    완수하는 습관을 기르시면 될 것입니다.

  • 책임감은 타고나는 것보다도 작은 약속을 꾸준히 지키면서 길러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연애 중에 의지하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하지만, 상대에게 맡기기 전에 이 문제는 내가 먼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 관리, 금전 관리, 약속 지키기 등 작은 부분부터 스스로 책임지는 연습을 하면 자립심도 함께 자라납니다.

    첫 연애라면 시행착오가 있을 수밖에 없으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함께 이야기를 나눠 보고, 또 스스로 생각도 하면서 조금씩 조율해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