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16
포만감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짜려면 어떻게 짜야 하나요?
제가 다이어트 할때마다 매번 실패하는게 식단을 먹어도 배가 안차서요. 그래서 폭식을 해버리는데 포만감 있는 식단을 어떻게 짜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2.16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이고비타민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필요합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더라도 식단은 위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대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되 체중을 줄일 목적 이라면 하루 필요 열량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 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열량이 낮고 포한감을 주는 콜라비, 곤약으로 만든 식품 등이 좋을 듯 합니다.
별도로 다이어트 식단 편성보다는 평소 먹는 식단에 먹는량을 줄이면 간단합니다. 하지만 먹는량이 있어 참기가 힘들겁니다. 그래서 부족량에 대해 칼로리가 낮은 콜라비나 양배추, 무우 등으로 채우면 포만감도 있고 살도 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루 먹는 음식 칼로리가 얼마인가 파악이 우선 먼저 이고요
성인 하루 필요 열량이 2,500kcal, 기초대사량이 1,500kcal라고 가정할때 살을 빼기 위해서는 1,800~2,300 kcal 범위의 칼로리만 섭취하면 자연히 살이 빠지게 된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포만감 있는 식단을 드시는 거 보다 평상시에 규칙적으로 균형적인 식단을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 급하게 드시는 거 보다 천천히 드시는 것이 오히려 포만감을 더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양을 늘리기위해서 야채 및 해조류를 매끼니 드셔주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의 적인 변비에도 효과적이여서 다이어트 식단좋습니다
양배추는 섬유질 외에도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하고 포화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