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상진실
채택률 높음
한의학과랑 약학과, 반도체 공학과 미래에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중3 학생입니다. 한의학과랑 약학과, 반도체 공학과 중에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어요.. 그런데 어디서 들으니 미래에는 AI가 의예과랑 약학과를 대체 해버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진로를 어디로 정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저는
한의학과
- 의예과 종류..? 중 하나인 만큼 미래는 보장될 것 같다.
- 다른 의예과에 비해 인지도가 조금 떨어진다..?
- AI에게 잠식될지는 잘 모르겠다.
약학과
- 졸업하면 약국을 차리는 것 말고도 갈 수 있는 진로가 많다.
- 미래는 어느정도 보장될 거 같다.
- AI에게 먹히기 쉬울 것 같다.
반도체 공학과(그 중 계약학과)
- 취직만 잘하면 미래는 보장될 거 같다.
- 10년 뒤까지 사람을 뽑을지 모르겠다.
- AI로 대체되기 쉬울 거 같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어요.. 셋 다 적성에 맞는 직업이라서 더욱 어디를 가는게 제 미래에 더 좋을지 고민입니다 ㅠ
+ 셋 다 미래가 안 보이면 심리학과도 적성 중에 하나여서 심라학과 갈려구요..
저 3개의 학과(된다면 심리학과까지) 전망이 어떨지 좀 알려주세요..! ㅠ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