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소화안되는노인네입니다. 요즘 속이 좋지않아 술을 안먹은지 2주차인데 밥을 먹으면 그대로 더부룩합니다
안녕하세요 소화안되는노인네입니다. 요즘 속이 좋지않아 술을 안먹은지 2주차인데 밥을 먹으면 그대로 더부룩합니다 뭔가이상이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밥을 먹을 때 더부룩함을 느끼는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소화불량: 식사 후 속이 더부룩하다면 소화불량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이는 식사량, 식습관, 또는 소화 효소의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2. 위장 문제: 위염, 위산 역류, 또는 장의 문제로 인해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식이 습관: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 또는 너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심리적 스트레스도 소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주 동안 술을 끊었으니, 음주가 소화 문제를 악화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이 문제가 계속된다면 소화기 내과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