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1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되는 식재료나 식단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평소 혈압이 있는 편이라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되는 식재료나 식단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흰밥대신 잡곡밥을 먹는게좋습니다.곡물은 겉껍질을 깎는 과정에서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와 같은 좋은 성분이 대부분 깎여나가게 됩니다.따라서 덜 도정된 곡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밥을 지을 때는 현미, 보리, 콩, 율무, 수수, 팥, 조 등을 넉넉히 섞도록먹는게 좋습니다.
나물과 채소는 열량도 낮고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니 고혈압에 좋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고기대신 닭가슴살과 생선을 먹는게좋습니다. 꽃등심, 삼겹살, 갈비, 장어 등 맛은 좋지만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때문에 고혈압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들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고기보다는 닭가슴살과 닭안심, 등푸른생선을 먹는 것이 혈압에도 도움이 되고 질도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11
안녕하세요.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안토시아닌,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당량의 단백질은 혈압을 낮추는데 중요한 영양소로써,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은 육류보다는 생선을 섭취하여 보츙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간식 거리는 견과류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견과류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혈압이 높은 상태라면, 제한해야 음식이 일부 있습니다. 고열량, 고나트륨, 고지방, 고당도 식품은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어 제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소에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칼로리가 낮은 음식들을 드셔야됩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버섯류 등이 좋으며
신선한 야채 과일을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고혈압 예방할 수 있는 음식으로는 토마토, 시금치, 대두, 호박, 고섬유질 식품, 저지방유제품, 올리브기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