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제가생리통을하고있는데생리가안나와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기저질환

×

복용중인 약

피임약

제가생리통도심하고 양도상당히많아서고생하고있는데

저번달에생리가끝나고부터20일넘게피임약을복용했어요

피임약이 생리통이나양을줄여줄수있을꺼라고믿고

먹고있는데분명생리통이고배가너무아파서이지엔6를3일내내2알씩먹어도배는계속아픈데생리를안해요

이게피임약먹어서그런가요?

생리를할려면피임약을안먹어야해요?

생리가왜안할까요?냉처럼갈색혈은보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피임약을 먹는중에는 생리가나오지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용을 중단하시면 2~3일 내로 소퇴성 출혈이 확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시면 생리주기가 변할 수 있고 생리양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정상적인 복용법으로 약을 드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마지막 알약을 드시고 2~3일 내에 소퇴성 출혈이 없다면 진료를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