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곱은 생기는 거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요.

자고 일어나면 눈곱이 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눈곱은 왜 생길까요?

자고 일어났는데 눈곱이 있는 날 없는 날이 있는데 차이가 뭐길래 생길 때가 있고 안생길 때가 있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눈곱은 자는 동안 눈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된 눈물, 세포 부스러기, 먼지 등이 뭉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날마다 눈곱 생성이 다른 이유는 다음과 같은 환경과 컨디션 차이 때문입니다.

    ​실내 건조도: 방 안이 건조하면 눈물이 빨리 마르면서 눈곱이 더 잘 생깁니다.

    ​피로와 면역력: 몸이 피로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눈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물이 늘어납니다.

    ​미세먼지와 이물질: 낮 동안 먼지나 화장품 등 이물질에 노출이 많았던 날은 눈을 정화하기 위해 눈곱이 더 많이 끼게 됩니다.

    ​특별한 통증이나 가려움이 없다면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낮에는 눈을 깜빡이며 노폐물을 코 쪽의 눈물관으로 빠지는데 밤에는 잠을 자며 눈을 깜빡이지 않아 눈 주위로 노폐물이 모여 굳어져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