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나이가 들어서 뭘 해줘야할까요?

강아지가 나이가 많아져서

점점 걱정되는데

뭘 어떻게 케어 해주면 좋을지 궁금해요

유튜브나 그런걸 보고 배우는게 좋을까요?

강아지들 행복하게 해주는 방법이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나이가 많은 강아지에 대해서 어떤 것을 관리를 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답변은 드릴 순 없지만 가능하다면 건강검진 후에 특이 사항이나 관리하실 게 있으시다면 거기에 집중하여서 관리를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특히 노견인 경우 허리가 좋지 않거나 호흡기가 좋지 않거나 호르몬 쪽 문제가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가능하면 병원에 가셔서 검진 후에 필요한 관리 사항이 있는지 수의사와 상담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