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갈수록진실된래빗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관련 뉴스가 좀 떠돌았는데 지금은 좀 잔잔한거 같고, 약간 계절에 따라 변하는거 같아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심멋쩍은빈대떡
제가 알기로는 미세먼지는 봄에 가장 많이 나오고, 여름에 가장 적은걸로 압니다. 봄 겨울 가을 여름 순서였던거 같아요. 봄에 중국에서 바람이 불어서요.
채택 보상으로 32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ShyAI
전통적으로 대한민국은 겨울철에 대기 정체와 난방 사용 증가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고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평소보다 약 45% 이상 높게 나타납니다.
난방기기 사용량 증가, 중국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 차가운 공기로 인한 대기 정체 현상 때문입니다.
또한 요즘에는 3~5월에 중국발 황사와 이동성 저기압의 영향으로 모래 먼지가 섞인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살짝얌전한까치
중국의 공장과 사막이 많은 북서쪽에서 바람이 부는, 봄에 가장 심한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바람이 태평양 쪽에서 불어서 아무래도 덜하고요.
갈수록달달한모델
아무래도 바람방향때문에 봄이 제일 황사 미세먼지가 제일 심하네요 ㅎㅎ!
어렸을때부터 봄만 되면 황사관련 뉴스가 떴었어서
그때 저도 궁금해서 검색해본 기억이 나네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