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생활전문가
저녁에 배가 고프면 야식을 먹는게 나을까요?
저녁을 먹고 10쯤 넘으면 배가 고파 뭐든 땡깁니다 그런데 뱃살도 나오고 해서 참을려고하는데 너무 고플때는 먹는게 나을까요? 그냥 자는게 나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야식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배고플 때는 소량의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은 체중 증가, 수면 질의 저하, 만성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배고픔을 느낄 때에는 물이나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야식은 먹어야 한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나 단백질, 따뜻한 우유 같은 가벼운 음식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야식을 드시지않는것이 좋지만 소화하기 어렵지않은 식품은 가끔 드셔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