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배고픈제비110
피를만드는데 좋은음식에는뭐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배고픈제비110입니다.한의원에서 피가모자란다는소리를들었습니다.우리몸에 피를 만드는데 좋은음식에는뭐가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몸 속의 피를 많이 만들어주는 음식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철분은 헤모글로빈이라는 혈색소 단백질의 핵심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철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녹색 잎 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붉은 고기 (소, 양, 돼지 등)
계란
콩과 콩 제품 (콩, 두부, 콩나물 등)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
생선 및 해산물 (조개, 오징어, 소라 등)
또한, 철분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과일(오렌지, 딸기, 키위 등), 파프리카,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를 만드는 음식은 동물의 간, 소고기, 계란노른자, 미역, 깻잎, 브로콜리, 굴, 앵두, 사물탕, 녹요, 당귀차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