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 전 동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결혼 전 동거에 대해수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당.. 저는 결혼 전 동거는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다양한 의미로) 근데 주변엔 생각보다 동거에 대해서 개방적인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혹시 다들 어떻게 생극흐시나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가능하면 결혼 전에는 동거하지 않고 각자 생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거를 하시게 되면 아무래도 결혼의 신비나 싱그러움 그런 것이

    거의 희석되기에 저라면

    동거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결혼 하는데~~왜. 동거를. 왜 합니까??/ 유럽 애들이. 궁합 맞춰 보기 위해 사전 동거가 필수고 매춘년놈들이. 주장하는 거지~사전 동거 하다가 볼 것 다 보고~ 할 것 다 쳐 뒹굴고 매력 다 떨어지고~~ 정나미도 다 떨어지고 신비감도 없어지는데. 뭔 동거??

  • 제가 기억하는 여자만 해도 다섯 명 정도와 동거를 했습니다. 동거만하고 결혼은 안 했습니다. 이제 나이 먹었고 젊은 여자와 바로 결혼했습니다 결혼 목적으로 없었습니다 그냥 서로가 좋아서 같이 있었고 처음에는 거의 성관계만 했던 것 같네요 성관계하고 밥 먹고 자고 일하고 뭐 그런 거 그러다가 작은 잘못 오해 생활 방식의 차이 이런 것들로 헤어지고 짐싸고 나가고 들어오고 나가고 들어오고즉 못 볼 것만 보고 미워하고 싫어 하다가 헤어진 케이스가 바로 저 입니다 보통 제가 차버렸지요 동거가 잘못이라는 것이 아니라 제가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저 같은 남자를 만나면 문제가 된다는 뜻입니다. 결혼할 생각이 처음에는 있었지만 살다보니까 아니다 싶은 거였지요.

  • 결혼전 동거의 인식은 아직은 한국사회에서 받아들여지지가 쉽지는 않습니다만,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건 엄연한 사실입니다. 저는 결혼전 동거는 안했지만, 저는 어느정도 찬성입니다. 데이트만으로 사람을 다 알 수가 없습니다. 

  • 무조건 좋다 나쁘다 따질 건 아니지만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하고싶으면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해요 같이 살면서 안맞는 부분도 부딫혀보며 경험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나중에 이혼하는것보다….

  • 저도 약간 보수적인편이라서 결혼전 동거는 좋치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결혼전 동거하면 상대방에 대해 더 알수는 있는것 같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