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란전쟁 후 증시변화는 어떻게 될까요?

휴전협정으로 주식변화어떻게될까요?

유가 하락으로 반도체주가 떨어진다는데 왜그런거죠?

금값은 앞으로 어떻게될지도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미국과 이란 사이에 벌어진 거진 4개월에 걸친 전쟁이

    종전이 확정된다면 이른 바 불확실성이 시장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위험자산으로 분류되는 주식 시장에는

    좋은 영향을 미쳐서 주가가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 중동 지역 긴장 완화 기대가 커질 때 유가가 하락하고 주식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어요

    일반적인 경우는 유가 하락시 반도체주가 상승하는데 세계 경제가 불황으로 갈경우 하락하게됩니다

    휴전시 안전자산 선호는 하락하기에 금값은 떨어질수가 있습니다

  • 금값은 오히려 금리 상승 압박이 줄어들면서 오를 거 같고 증시는 이미 어느정도 상승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전쟁이 끝났다고 크게 상승할 거 같지는 않고 점진적인 우상향을 보여줄 거 같습니다. 

  • 휴전으로 날아가는거 같은데요.

    떨어질이유가 하나도 없을듯해요.

    금값은 전쟁때문에 안전자산 선호가 높아지면서

    오른건데 휴전이니 안전자산보다는 위험자산들이 이제

    선호를 하게되면서 주식이나 코인같은 자산들이 올라 갈 것 같습니다. 유가랑 반도체랑 상관은 없을거 같은데요.

  • 안녕하세요. 주식 같은 경우는 이미 많이 오를 만큼 올라서 요. 제가 보기에는 더 많이 오를 것 같지는 않고 횡보 장은 계속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