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치할때 물을 묻힌다 vs 안묻힌다.

양치를 하는데 있어서 물을 묻히는게 좋다는 얘기가 있고 안묻히는게 좋다는 얘기가 있는데 실제로 의학적인 정답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별 의미없습니다 안좋다고 하는건 많이 들어봤는데 좋다고 하는건 또 생소하네요 보통 안좋다 의미가 치약의 유효성분이 물에 희석된다 이런건데 살짝 물 묻히는 건 크게 유의미한 차이 없을 것 같네요

    칫솔이 말라서 그런거면 정 그러면 치약 묻히기 전에 칫솔 가볍게 물 묻히고 한번 턴 뒤 치약 짜시면 제일 깔끔하겠죠?

    채택 보상으로 1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