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제일완벽그자체인호두
지방간 빨리낫고 싶은데 방법 궁금해요
지방간이 있는데 어떻게 하면 빨리 나을수 있을까요
고기는 최대한 안먹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약먹을 정도는 아니라는데
빨리 낫고싶어요
그냥 약 처방해 달라고 하는게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은 약보다는 생활습관 개선이 핵심입니다. 체중을 5~10%만 줄이셔도 호전이 크며, 규칙적 운동과 단 음식, 가공식품 줄이기가 중요하겠습니다. 고기는 완전히 피할 필요는 없으며 기름기 적은 살코기, 생선 위주가 좋습니다. 약은 병원에서 수치 악화나 합병증 위험이 있을 때만 처방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