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왜 악한 사람들은 잘 사나요? _______
왜 착하게 살고 남을 베풀 줄 아는 사람들은 당하기 쉽고 잘 살기 어려운데 남을 헤치고 악한 사람들은 잘 사나요?
악이 사회를 지배해버린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기준 전문가입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지만 현실적으로 본다면 현재 세상은 물질적인 세상입니다.
물질적인 세상에서의 법칙은 많이 가지는 사람이 풍요롭게 살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한정된 제화를 많이 가지려면 당연하게도 누군가가 가지고 있는 것을 빼앗던가 가지지 못하게 먼저 확보해야 합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선한 행위만을 가지기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악이 사회를 지배해버렸다고 하기 보다는 물질적인 것인 정신 등의 비물질적인 것보다 중요시 되는 사회이기에 욕심을 가진 사람이 많이 가질 개연성이 크게 되었고 이에 착하게 사는 사람들이 당하는 것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신필욱 전문가입니다.
경제적인 면을 말하신다면, 질문에도 나와있는 것처럼 남에게 베풀다보면 자기것 혹은 자기가족의 것을 챙기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베풀지않고 수입과 지출을 마이너스나지 않게하는 것도 버거운 경제구조가 경쟁과 압박이 심한 현대구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악한 사람이라는 것보다는, 질문자님의 질문의 맥락을 좀 더 교정해보자면 악독하게 악바리처럼 생활성을 갖추거나 남의 것을 어떻게든 한푼이라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자들은 경재적인면에서 좀 더 결과적인 우위성을 보일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반면, 정말 악인의 경우를 질문하신 것이라면, 잘산다는 것처럼 보이는 기준은 관찰자의 시점에서 일면만을 보고 있을수 있으며, 또한 현재의 시점만을 일률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잘산다는 개념자체가 관찰의 오류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손용준 전문가입니다.
악한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잘 살게 보이는 것이 사실 이기도 합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법을 악용하고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살지만
길게 본다면 악한 사람들이 잠시 잠깐 잘 살게 보이더라도 마지막에는 다 그 댓가를 치루는 것 같습니다. 화무십일홍 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떠한 꽃도 10일 이상 가는 것이 어려울 것이고 아무리 악한 사람이 돈을 많이 벌어도 십년이상 유지 되는 것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에녹 전문가입니다.
악한 사람들이 잘 사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현대 사회의 특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는 사람의 능력과 배경 그리고 권력이 성공할 수 있는 큰 요소가 됩니다. 그러므로 100% 공평할 수 없는 사회인 것이 현실입니다. 악한 사람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이익을 얻으려 그러므로 현실적으로 악한 사람들이 성공할 확률이 높은 사회인 것입니다. 그렇지만 손해를 보고 가난한 삶을 살고 괴롭고 힘든 삶을 산다고 하여도 인간 사회가 끝날 때까지 선함의 가치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