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질환이 심해져서 죽만 먹다가 조금 나아진

잇몸질환이 심해져서 죽만 먹다가 조금 나아진 상태입니다만. 뭘 먹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속이 아프거나 잇몸외 다른곳이 아픈견 아닙니다. 무엇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죽만 드시느라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막 회복기에 접어든 지금 시기에는 잇몸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죽보다 영양가가 높은 부드러운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단백질 공급을 위해서 부드러운 계란찜, 두부요리, 푹 찐 흰살생선(조기, 가자미)를 추천드립니다. 거의 씹지 않아도 삼킬 수 있고, 잇몸 세포 회복을 돕는 필수 영양소가 풍성합니다. 채소류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성한 단호박 찜, 부드럽게 으깬 감자, 푹 삶은 브로콜리가 좋답니다.

    단호박은 소염작용과 부종을 가라앉히는데 좋답니다. 과일중에서는 산도가 낮고 식감이 연한 바나나와 아보카도를 숟가락으로 살짝 으깨어서 드시면 자극없이 영양을 채울 수 있답니다. 간식으로는 미지근한 온도의 플레인 요거트로 치아와 잇몸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을 보충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아직은 잇몸이 완전하게 아문 것이 아니라서 너무 뜨겁거나 매운 음식은 피하시고, 식사 후에는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가벼운 가글로 청결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완전한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9.7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