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치 시 치약을 칫솔의 1/3 정도 사용합니다. 칫솔 전체를 덮게끔 치약을 짜는 경우도 있는데 치약이 많다고 잘 닦이는 건가요?

저는 아주 조금 짜서 닦는데 남편은 치약을 칫솔 전체를 덮게 짜서 양치를 하더라구요. 치약도 아깝지만 치아가 잘 더 잘닦이는지가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치약은 어느 정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치약의 양이 많으면 거품으로 인해 잘 닦이지 않습니다. 콩알만큼 칫솔에 꾹 눌러 짜서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건강하세요

    채택 보상으로 13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