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나나 역고소 회의감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살이찌는 체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살이 찌는 사람 안찌는 사람이 구분되어 있는데 살이 찌는 사람은 어떤 사람의 체형이
살이 잘 찌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잘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살이 유독 잘 찐다 하시는 분들을 보면 소아비만을 겪으신 경우가 많아요. 이는 어릴때부터 지방세포가 많이 비대해졌음을 의미해요. 지방세포는 태어날때 비교적 비슷한 상태로 각각 가지고 있는데요. 성장하면서 살이 찌는 정도에 따라 저장되는 지방량이 달라지면서 지방세포가 더 커져요. 양도 많아지고요. 그런데 한 번 확장이 된 지방세포는 저절로 감소되지 않아요. 이게 문제에요. 그래서 어릴때 비만해서 지방세포가 나이에 비해 많이 확장이 된 경우 자라면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눈에 잘 띄지 않아요. 왜냐면 이미 지방세포가 늘어나서 부피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살을 빼더라도 여전히 체중에 변화가 있을지 몰라도 내가 느끼는 나의 체격이나 몸집은 비슷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