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본인 삶 책임져야 하는데 불구하고 남 탓 하는 것들은 손절하는게 답인가요?

사람 개개인 성향이나 가치관 다르다 하더라도 나이들면서 배우는 것도 있고 무엇보다 많은 경험 하면서 본인 삶 책임지는 모습 보이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나보다 나이 많은데 본인 잘못으로 발생하는 일 인정하지 않고 남 탓 하는 사람은 반드시 손절하는게 답인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ㆍ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군요ㆍ저도 오래동안 친하게 알고 지내오던 선배분이 한 2-3년전부터 만나면 매번 사회탓 주변인탓등 남탓만 매번 하는데ㆍ점점 만나는 횟수를 줄이다가 손절하려고 합니다ㆍ

    만날때 마다 너무 정신적으로 힘들어서요

    채택 보상으로 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빈번하게 방생된다면 손절이 답입니다.

    저도 그런 부류의 지인을 어케든 전신차리게 할려고 여러가지로 시도룰 했지만 그 순간 뿐이더라고요.

    안바뀝니다....그냥 손절이 답이에요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나이먹어서 본인잘못이 아니고 남탓하는분들은 손절하는것이 맞습니다.그런분들은 뭘해도 부정적이고 또한 성실하지도 않습니다.

  • 본인 잘못 인정하지않고 뉘우치지도 않고 

    남탓하는 사람.. 거리둡니다 

    직접적인 손해주는거 아니면 손절보단 거리두시는게 나을거같아요!

  • 그렇게 느끼셨다면 조금 지켜보시고 결정적인 순간이 올거에요 그렇다면 손절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좋은 사람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