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으로 웹디자인 uiux 웹퍼블리셔 배우려고하는데요

이게 취업이 될까요??


비전공자이고 관련대학 나온것도 아니에요..


취업이 목적인데 국비지원으로 가능할지 .. 모르겠어욤..


잘아시는분 답글좀 남겨주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선 저도 비슷했어요.

      비전공자 관련대학 나오지 않았습니다.

      전 UI로 먼저 시작했고요. 10년차부터 퍼블리싱 같이 해서 20년째 실무에서 프리랜서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UI, 퍼블리셔 어느쪽에 성향이 잘 맞으실지 모르겠지만

      퍼블리셔들이 보통 2가지 갈립니다.

      - 디자인 좀 하고 퍼블리싱 어느 정도(개발자와 협업 가능한)

      - 미적감각 좀 부족하지만 코드에 특화된 퍼블리셔

      전 전자이고 전자 추천드립니다.

      AI가 등장하기전까지는 후자로 비중을 두려했지만 결국 기업치에서 원하는건 전자가 많더라고요(난이도 높은 스크립트는 개발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하고)

      물론 둘다 잘하면 너무 좋죠.

      일단 취업은 절실한 마음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보시면 문제는 없을거고요. 신입분들 물어보면 5년차 까지는 프로젝트 수행 내역이 없어서 좀 힘들어 하더러고요. 그이후에는 일이 없어서 걱정하실일은 없을것 같아요.

      물론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 쌓으시는걸 기본으로 말씀드립니다. 이상 20년 이바닥에서 굴러먹은 아재가 몇마디 드렸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 안녕하세요. 활달한거북이38입니다.

      IT 직군은 여전히 전망이 밝은 건 맞는데, ​다만 어떤 분야가 좋다 라고 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에요.

      ​우선 IT를 하시기 전에 프로그래밍 을 배워서 난 어떤걸 하고 싶다라는게 있어야 합니다.

      단순하게 전망에 좋대 UIUX 가 좋대 이런걸로 진로를 정한다면

      후에 문제가 발생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