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직무 수행자가 알아야할 개념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면접을 보러갔는데 생산성에 대해서 수율 개념과 헷갈려거 잘 이야기하지 못한 경험이 있어요ㅠ 아직 부족한 게 많은 거 같아서 생산과 관련된 중요 개념을 더욱 공부하고 싶은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키워드만이라도 알려주시면 제가 열심히 찾아보고 공부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경환 산업안전기사입니다.

    생산성과 수율과의 관계를 정리해 보면... 생산성은 투입 대비 생산량이고 수율은 생산품 중 양품의 비율 입니다. 생산량만 늘려 불량이 증가하면 진정한 생산성 향상이라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생산성과 수율을 함께 관리해야 합니다. 이 정도의 기본적인 이해도가 있다면 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채택 보상으로 23.2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