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순박한오색조114
순박한오색조11423.07.09
분유의 영양소가 아기에게만 좋은가요?
분유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분유를 어른들이 먹게되면 필요한 영양소가
흡수되나요 아니면 아기에게만 효과가 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분유에는 고른 영양소가 들어 있기는 하지만 유아들에게 잘 흡수할수 있게
끔 되어 있기도 하고 어른이 섭취 할만큼을드시려면
아주 많은 양을 드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분유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 제조된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어른이 먹어도 건강에 문제는 없지만 영양과잉으로 지방이 축적될슈있으니 주의하시길바랍니다
• 분유의 영양소는 아기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과 성인들에게도 좋을 수 있습니다. 분유는 주로 젖을 먹을 수 없거나 젖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아기들에게 대체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분유는 모유와 유사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어린 아이들과 성인들도 영양분을 보충하는 용도로 분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분유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비타민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합니다. 특히, 아기의 뼈와 치아의 형성에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 D,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들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