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저염식을 실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염식을 실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식사를 준비할 때 소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조미료는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염식을 하기 위해서는 요리시에 간장, 소금 등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양념 사용을 피하는 대신
카레가루, 후추 등을 활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소금대신 사용이 하기 좋은건
맛소금입니다.
맛소금은 나트륨 함량은 적어 소량만 뿌려도 동일한 짠맛을 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