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발생했을때 대한민국이 사용한 총은 뭔가요???

1950년 6월25일 6.25 전쟁이 발발했습니다.

당시 우리나라는 무기가 북한에 비해 상대적으로 좋지 못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때 우리나라가 사용한 총은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우리 나라는 1950년 6월 25일 남북 전쟁이 일어 났습니다. 당시 남하는 칼빈이라는 소총을 사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 예비군 훈련을 갔는데 칼빈 소총을 주면서 6.25 전쟁때 사용했던 소총이라고 알려 준 기억이 나네요.

  • 육이오 전쟁 당시에 제가 알기로는 미군의 무기를 다 지원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칼빈소총이라고 하는 총을 사용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로 후방에세 훈련할 때 군인들이 사용하더라고요 사실 작동도 거의 안되는 총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