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발한코브라246
초콜릿을 섭취했을때의 장점은 어떤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초콜릿은 간식으로서 많이 먹으면 치아나 몸에 좋지 않다고들 하는데, 만약에 적당히 초콜릿을 섭취하면 몸에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초콜릿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초콜릿 중에서 특히 다크 초콜릿은 적당히 섭취할 경우에는 여러 가지의 건강상의 장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플라보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콜릿은 스트레스 감소에 기여할 수 있으며, 기분을 좋게 하는 세로토닌과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또한, 미네랄(마그네슘, 철분 등)은 신체 기능을 지원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당량의 초콜릿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콜릿의 칼로리와 당분 함량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