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관련 추천힐만한 EFT추천 부탁드립니다

반도체 관련 추천힐만한 EFT추천 부탁드립니다 .

요새 미국이나 힌국 반도체가 핫한데 추천할민한 ETF상품이 있을런지요?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반도체에 투자하려면 엔비디아와 AMD 등 글로벌 기업들을 두루 담고 있는 SOXX나 SOXQ ETF가 대표적입니다 국내 반도체 시장의 강세에 동참하고 싶다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비중이 높은 KODEX 반도체나 TIGER Fn반도체 TOP10 ETF를 주목해 볼 만합니다 각 상품의 구성 종목과 수수료를 비교해 보시고 본인의 성향에 맞는 국가와 자산에 분산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반도체에 투자하려면 엔비디아 비중이 높고 자금 유입도 많은 'SMH(ETF)'나 엔비디아, 브로드컴, AMD 등에 고르게 분산 투자하는 'SOXX(ETF)'가 대표적입니다. 국내 계좌에서 세제 혜택과 함께 미국 대장주에 집중하고 싶다면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가 좋고, 한국 반도체 주도 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집중하려면 'SOL AI반도체TOP2플러스' 또는 상위 10개 기업을 압축한 'TIGER 반도체TOP10'이 적합합니다. 반도체 업황 변동성이 크므로 매달 일정 금액씩 분할 매수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