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이란이 종전한다고 하는데 종전 자체가 코인 및 주식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까요?

지금 상황에서는 주식에 투자해야 할지 코인으로 가야 할지 선택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세계 경제 상황하고도 연관이 되어 있는 거 같아서 좀 더 지켜보고 결정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미국이 이란과 종전선언을 한다고 하던데 이 자체가 주식 및 코인 가격 형성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이란 종전은 주식과 코인 모두에 단기적으로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면 안전자산 선호가 줄고 위험자산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경향이 있어 주식과 코인 모두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가 하락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이 낮아지면 금리 인하 기대감이 살아나면서 증시에 추가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종전 효과는 이미 어느 정도 선반영된 측면이 있어 발표 직후 추가 상승폭은 제한적일 수 있고, 코인은 주식보다 지정학 이슈보다 유동성 환경에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주식과 코인 선택의 문제라면 변동성과 리스크 허용 범위에 따라 다르고, 둘 다 관심 있으시면 주식 중심으로 가되 코인은 소액 비중으로 접근하시는 게 현실적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과 이란의 종전 선언은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를 해소하고 국제 유가를 안정시켜 인플레이션 우려를 낮추므로 주식과 코인 시장 모두에 강력한 호재이자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종전을 하게 되면 글로벌 공급망이 안정화되고 물가나 환율이 안정되며 안전자산보다 투자자산 쪽으로 유동성이 움직이는 모습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사실상 코인이나 주식 시장에는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과의 이란의 종전협상의 기대감으로 이미 일요일에 코인은 반등을 하는보였으며 증시는 월요일부터 다시금 상승랠리를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우선 종전을 하면서 호르무즈해협이 다시금 개방이되고 돈을 받겠다는 이야기가 사라지면서 국제 유가의 급락이 이어졌으며 향후 30일이후 물동량이 정상화되면 본격적으로 에너지 비용이 낮아지고 아시아의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생산자물가의 감소와 그리고 향후 기대인플레이션 떨어지면서 금리가 다시금 하락 압력으로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하시면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이란 종전 선언은 이미 증시나 코인시장에 대부분 반영된 재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증시에는 긍정적인 영향이 컸던거 같고 코인시장에는 크게 유의미한 반등이 없었으니 의미있었던 재료는 아닌게 된 상황이죠

    증시는 계속 좋아서 기간조정 받으면서 계속 상승세를 타는 분위기 이고 증시가 워낙 좋으니 코인시장 자금이 계속 빠지면서 상대적으로 돈이 더 되는 증시로 유입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과 이란의 전쟁 종식과 평화협정 타결은 지정학적 리스크 완화와 호르무즈 해협 재개방으로 국제 유가 안정에 기여해 주식과 코인 시장 모두에 장기적 긍정적 신호입니다. 그러나 현재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남아있으니 자산을 한곳에 몰빵하기보다는 주식 70%, 코인 30% 비율로 분산 투자하는 게 가장 현명해요. 중동 리스크 해소 시 금융 시장 위험자산 선호가 살아나 대형 기술주 중심 주식시장에는 강력한 랠리가 예상되고, 코인 시장도 규제 완화와 유동성 회복으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이스라엘 반발이나 향후 협상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실적이 확실한 글로벌 우량 주식 또는 ETF를 70%로 안정적 중심축으로 삼고, 디지털 자산 대표주자인 비트코인과 우량 코인을 30%로 꾸준히 적금처럼 분할 매수하는 방안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