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내일 대학병원 치과 구강내과에 피검사 결과 들으러가는데

내일 대학병원 치과 구강내과에 저번에 받았던 피검사 결과 들으러 갑니다.

구강건조가 너무 심하고 입마름이 너무 심해서 쇼그렌 증후군인지 1차 피검사를 했거든요?

내일 결과 들을때 만약 쇼그렌 확률이 높으면 의사쌤이 류마티스 내과에 2차 피검사 받으라고 말씀하셨었는데 2차 피검사를 건너뛰거나 입술생검 바로 받아보고 싶은데 절차상 가능할까요? 아니면 입술생검을 구강악악면외과에 예약하고 동시에 2차 피검사도 류마티스에 예약 가능할까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