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8.07
돼지고기와 새우젓이 음식궁합이 좋다하는데요
안녕하세요. 돼지고기와 새우젓이 음식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돼지고기와 새우젓에 어떤 영양성분이 서로 음식 궁합이 좋다고 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고기를 먹을때 새우젓을 먹게 되면 강력한 소화 효소가 들어가 있어서
소화가 잘 안되는 돼지고기를 먹을때는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돼지국밥집에는 항상 새우젓이 나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가 풍부한 새우젓은 돼지고기의 기름을 분해하여 소화를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