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다정한갈매기166
다정한갈매기16623.08.02
1일1식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까?
1일1식에 대한 말이 많은데
1일1식 기준이 무엇이며 이를 행했을 때 다이어트 등 효과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나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1일 1식하는 간헐적 단식은 16시간의 공복만 유지 하여도
어느정도 다이어트 효과는 큽니다.
공복 시간에는 물 이외에는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1일 1식은 다이어트, 건강 개선, 장수 등 다양한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적합한 식단은 아닙니다.
1일 1식의 기준은 하루에 한 끼만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1일 1식을 할 때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소: 1일 1식을 하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 개선: 1일 1식을 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고, 혈당 조절이 좋아집니다. 또한, 1일 1식을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심장병 위험이 줄어듭니다.
장수: 1일 1식을 하면 장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