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단백질을 먹고 운동을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단백질 제품을 먹고나서 운동을 안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래도 몸에 근육이 생기는걸까요?
운동안하는 날에 단백질을 챙겨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몸에 근육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근육은 주로 운동을 통해 자극을 받고 성장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충분한 운동 자극이 없으면 근육이 발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백질이 전혀 소용없는 것은 아니지만, 근육 성장을 목표로 한다면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운동을 하지 않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경우, 일부 단백질은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체내에서 저장될 수 있으나 근육 성장을 위한 주요 자극인 운동이 없다면, 단백질이 근육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정도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섭취하고 근육을 발달시키고자 한다면,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