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딸기조아
왼쪽 어금니가 가끔 젤리를 먹을때마다 시립니다ㅠㅠ딴 음식은 다 안시린데 젤리먹을때만 그러네요ㅠㅠ근데 또 이게 복볼복으로 어쩔때는 괜찮았다가 시렸다가 하네요,,그래서 치과에 가봤더니 아무 이상 없다는데 어쩌죠ㅠㅠ진짜 너무 시린데ㅠㅠ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젤리는 달달하면서도 진득하기 때문에 꼭 충치가 아니더라도 치아에 삼투압에 의한 자극을 주어 시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충치가 있을 가능성도 있긴하고요
채택 보상으로 119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가끔 시리며 점도 높은 음식 섭취 시에만 시리다면 지각과민증으로 사료되며 대부분은 시간 지나며 적응하게됩니다. 자극을 주는 음식 조심하시며 생활해주시고 시린니 치약 등도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할 시에는 병원 내원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