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딸기조아

딸기조아

채택률 높음

왼쪽 아래 어금니가 시린데 어떻하죠ㅠㅠ

왼쪽 어금니가 가끔 젤리를 먹을때마다 시립니다ㅠㅠ딴 음식은 다 안시린데 젤리먹을때만 그러네요ㅠㅠ근데 또 이게 복볼복으로 어쩔때는 괜찮았다가 시렸다가 하네요,,그래서 치과에 가봤더니 아무 이상 없다는데 어쩌죠ㅠㅠ진짜 너무 시린데ㅠㅠ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젤리는 달달하면서도 진득하기 때문에 꼭 충치가 아니더라도 치아에 삼투압에 의한 자극을 주어 시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충치가 있을 가능성도 있긴하고요

    채택 보상으로 1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가끔 시리며 점도 높은 음식 섭취 시에만 시리다면 지각과민증으로 사료되며 대부분은 시간 지나며 적응하게됩니다. 자극을 주는 음식 조심하시며 생활해주시고 시린니 치약 등도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너무 심할 시에는 병원 내원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