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25살 아들 국민연금 가입해도 되나요
25살 대학 3학년 남자 아이인데
국민연금을 18세 이상주터 들어도 된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미리 들어놓아도 괜이 드는건지 구러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국민연금은 사실 일찍 가입하여 가입기간을 늘이고 납입연금보험료도 많아지면 노후에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긴합니다 다만 지금 자꾸만 국민연금이 미래에 고갈되어 간것이라는 통계가 나오고 연금공단에서 투자를 잘하고 운용을 잘하여 향후 더 오랫동안 지급할 수 있다고도 하기는 합니다만 요즘 젊은세대들은 당연하게 국민연금에 가입을 하고 나중에 적게 받을것이라고들 하기도 합니다 굳이 지금 가입을 하지 않아도 어차피 직장을 가지게 되면 4대보험은 필수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개인연금도 고려해 보는것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미리 들어놓으면 좋습니다 국민연금은 일단 금액도 금액이지만 가입 기간이 중요합니다
향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국민연금은 약간 번외같은 느낌이라 저는 그래도 국민연금은 없는것보단 있는게 노후에 도움은 된다라는 입장이라 일단 기간을 먼저 채우는것이 중요하고 나중에 여유가 되면 추가 납입을 통해서 추가납입 하는게 나을지 그때가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대학생 아들의 국민연금 임의가입은 향후 연금 수령액을 결정하는 가입 기간을 미리 늘릴 수 있어 매우 유리하며 추후 취업 후에도 과거 가입 이력이 큰 도움이 되므로 최소 금액으로라도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박철근 보험전문가입니다.
25세 대학생 자녀의 국민연금 가입을 고민 중이시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력이 되신다면 무조건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학생 신분이라 의무 가입 대상은 아니지만, 본인이 원하면 '임의가입' 제도를 통해 미리 연금을 낼 수 있습니다. 왜 미리 드는 것이 좋은지 2가지 핵심만 짚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은 낸 돈보다 '가입 기간'이 최고입니다.
국민연금 나중에 받는 수령액을 뻥튀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납입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입니다.
취업 후 29~30살에 처음 가입하는 것보다, 25살부터 가입해 두면 가입 기간이 4~5년 더 늘어나기 때문에 나중에 평생 받는 연금액의 앞자리가 달라집니다.
부담된다면 '최소 금액'으로만 세팅하세요.
소득이 없는 학생은 최저 보험료(월 약 9만 원대)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적은 금액으로 납부 개월 수만 늘려놓는 것이 국민연금 최고의 가성비 전략입니다.
만약 매달 9만 원씩 내는 것도 당장 부담스러우시다면, 딱 1개월 치만 먼저 납부해서 가입 이력만 만들어 두세요.
국민연금은 단 한 번이라도 가입 이력이 있어야, 나중에 자녀가 취업해서 돈을 벌 때 학생 시절 내지 못했던 빈 기간의 연금을 한꺼번에 낼 수 있는 '추후납부(추납)' 제도를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