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세 여자 순자산 어떤가요? (물어볼곳이 없음),

안녕하세요. 저는 34살 여자입니다.

언니나 오빠처럼 물어볼 곳이 없어 여쭤봅니담.

저는 모아놓은 돈이 7천만 원입니다.

주식 코인 보증금 청약저축 등등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부모님 지원은 전혀 받은 적이 없고 흥청망청 돈을 모으지 않은 적도 있고요. 최종적으로 7000원 있네요.

요즘 인터넷을 보면 제나이 또래

2억 3억.. 더 많은 사람들도 많고 건물이 있거나

아파트나 차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제가 너무 뒤처진 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34살 여자가 이 정도 순자산이 있는 거 어떻게 어느 정도로 생각하시나요?

현재 급여는 280입니다.

(전문직이 아니라 300이상 오를 것 같진 않아요)

1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솔직히 잘 모아두신 거 같습니다

    고소득자도 아니고 지금 현재 급여가 280이라면 그 전에는 훨씬 적었을텐데 말이죠

    솔직히 인터넷에 나오는 말들 다 믿으시면 안됩니다

    인터넷에서는 너도 나도 연봉 1억 이상이니 믿고 거르시면 됩니다

    본인이 최선을 다했다 생각하시면 그걸로 됐습니다

    충분히 고생하셨고 잘 모으셨고 열심히 사신겁니다

    그러니 남들 신경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제가 결혼할여자가 7천만원 모았다면 칭찬해줄것같습니다.요즘 천만원도 없는분들이 태반입니다.몆억모았다는분들 대부분 거짓말로 보여집니다.

  • 돈은 모으기가 힘들지 쓰는 건 한순간입니다.

    지금 어렵게 고생해서 모으신 7천만원이라는 큰 돈을, 투자가 됐든 소비가 됐든, 쉽게 잃지 않도록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돈이 2억정도 모이면, 그때부터는 그간의 고생보다 많이 수월하게 자산이 늘어나는 경험을 하시게 될터이니, 2억을 모으실 때까지는 남들과 비교도 하지 마시고, 이 악물고 모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하나 말씀 드릴 것이, 돈은 결코 쉽게 모이지 않으니, 주변에서 주식투자든 그 어떤 다른 형태의 투자든, 연 6% 이상의 소득을 만들어 준다고 하는 얘기는 무조건 걸러 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55세이고, 작년 말까지만 해도 2억 조금 안 되는 자산을 가지고 있다가, 2억이 조금 넘어 가기 시작하니, 자산이 불어나는 것이 피부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님과 비슷한 정도의 수입원인 자영업을 하고 있고, 현재 주식 투자를 병행하고 있는데, 남들 말하는 몇십% 이상의 수익은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 높은 수익은 나오더라도 정말 어쩌다 한번 운이 좋아서 얻게 되는 것이고, 주로 2%의 이익이 생기면, 익절을 하고 다시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는 방법으로 차근 차근 자산을 불려 왔습니다. 물론, 지금도 주식투자에 대한 공부를 매일 하고 있으니, 님께서도 투자를 진행하신다고 하면, 투자를 진행하기 훨씬 이전에 미리 공부를 충분히 하셔서, 소중히 모으신 종자돈이 헛되이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이라 판단합니다.

  • 7000이면 솔직히 엄청 잘 모은 거 아닌가요..?

    부모님 지원 없이 그 정도면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ㅠㅠ

    저도 35살 여자인데 아직 3500밖에 못 모았거든요…

    요즘 인터넷 보면 다들 몇 억씩 있는 것 같아서 괜히 조급해짐 ㅋㅋ 

  • 그런 분들이랑 비교하면 자존감만 떨어질 뿐이에요. 누군가는 질문자님을 더 부러워할 수 있구요. 7천만원이 어디 작은 돈인가요?

  • 현 급여 대비 7천만원을 모았다면 결코 작은 돈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한달에 80만원 저금이면 일년에 천만원 . 그럼 7년 정도 모은것인데.. 많이 모은것 같네요

  • 7천만원도 작은 돈이 아니에요 그정도 모은것도 잘 하신거같아요 평균적으로 보면 다른 사람은 많아보이고 잘나보이지만 주변에 둘러보면 평균보다 더 잘 모으신거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청렴한텐렉240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와는 비교를하지마시고

    애초에 상위1프로니까요

    그냥 결혼없이 혼자 산다면 사실 돈을 모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열심히 모아오신 것 같습니다 저는 공부를 하느라 그 나이에 그정도 금액에 제산은 없었습니다 잘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없이 이제라도 열심히 모으시먼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너무 너무 대단하세요

    혼자서 누구 도움없이 7천만원이나 모으시다니 평소에

    얼마나 검소하시고 직장 생활 열심히 하셨는지 느껴집니다.

    저는 정말 돈이 안모아지더라구요 자꾸 새드라구요 ㅜㅜ

    나이 들어가니까 점차 알뜰해지고 돈의 소중함을 느꼈어요

    다른분들과 절대 비교하지마시고요 다른분들 답변처럼

    돈 1천만원도 없이 결혼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지금 잘하고 계시고 앞으로도 잘 저축하셔서 엄청 부자되실것 같아요

    그럼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

    짱 멋지셔요

  • 사실 우리나라 34세 여성 평균자산이 3억 2천이라고 하는데 제가 생각할때는 부모님 도움 없이 7천을 모았다면 꾸준히 잘 모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평균치는 중소기업이상 다니시는 분들 기준인것 같아요.

  • 현재와 같은 기준으로

    경제력을 판단한다면

    보통정도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주변사람들을 보면

    능력있는 분들도 많아 보여요.

    우스갯소리로 경제적 풍요로움은

    자기자신의 여유로움과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 나이에 비해서 모은 금액이 크다고 말하기는 어렵긴 합니다. 그러나 사람마다 급여가 다르고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의미 없다고 생각해요~ 특히 집은.. 돈이 더 많이 들어가고.. 둘이 결혼해서 같이 대출 받아서 사는거 아니면 혼자서는 매수하기 더 힘들긴 합니다. 

    급여가 크지 않아서 많이 모으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여러군데 잘 나눠서 꾸준히 투자하면서 유지해나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