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권기헌 전문가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역사 공부가 안 되어 있다면 그래도 시간적인 여유가 있습니다!! 역사에 집중할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시험범위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빠르게 읽어보시고, 읽으면서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중요하다라고 하셨던 부분은 별도로 필기해 두시고, 작년, 재작년 등 기출시험지를 구하셔서 해당 시험범위에 출제된 부분을 꼭 중요하게 필기하시고 암기하도록 합니다. 무조건 다 외울 시간이나 여유가 없다라면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분, 출제된 부분을 봐야 승산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부하면 머릿속이 정리가 잘 안 될테니 꼭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읽어 보는 것도 해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