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없이 돈 많이버는 직업이나 안정적인 직업 있을까요ㅠㅠ

지금 계약직으로 일하고있는곳에서 7월까지 근무하고 이후에 실업급여를 받으며 전기산업기사 실기공부를 하려했는데 갑작스런 여자친구의 임신소식에 공부를 중단하고 스펙없이 돈 벌수있는 직업있을까요? 전기쪽 방향을 잡고싶긴하지만 보유하고있는 자격증이없어서 고민이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일단 아빠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은 자격증이 없어도 현장 조수나 전기 내선공사 보조 그리고 공장 공무직 신입으로 들어가면 경력도 쌓을 수 있고 당장 돈도 벌 수 있으십니다. 일단 현장에서 일하면서 실무를 배우다 보면 자격증 공부할 때도 훨씬 이해가 잘 돼서 나중에 도움이 될 겁니다. 힘든 시기인 만큼 정신 바짝 차리셔서 현장직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몸이 조금 고되고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가족들을 생각하시면서 버티다 보면 반드시 안정적인 자리랑 좋은 기회가 올 겁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몸이 힘들겠지만, 제가 과거로 돌아간다면 전기공사업체에 면접을 볼거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배우고 큰 돈은 아니지만 자격증 없더라도 젊으면 할만합니다

    70대에도 빌라전기공사를 혼자하는분도 계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