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중 회비를 계속 안내는 회원 어떻게 대응하나요?

동창회나 조기축구회나 산악회나 모든 모임에는회비가 있습니다. 그런데 유난히도 회비를 몇개월씩 연체시키는

회원이 있을때, 어떻게 대응하나요? 탈퇴하라고 권하나요. 독촉을 하나요? 아예 포기를 해버리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모임 중 회비를 한 달 마다 안내는 회원도 있으며 반년에 몰아서 내거나 연말에 한번에 내기도 합니다.

    어떤 모임인가에 따라서 다르지만 조기 축구회나 산악회는 자주 모이니 회비를 연체하면 탈퇴 시키는게 맞습니다!

  • 하루하루 즐거운 마음으로 살자입니다.모임중 회비를 계속 안내는 회원은 독촉한후 그래도 회비를 납부하지않는다면 탈퇴시키면 될것같습니다.단호하게 처리해야뒷탈이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두발로 걷는 강아지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비를 계속 안내는 회원은 일단 독촉으로 한 다음에 기한을 주신 다음 그 기안까지도 회비를 내지 않을 경우에는 탈퇴 시키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 갈수록화창한순댓국입니다.

    어떤 모임이든 회비를 걷죠.

    그런 회비를 계속 연체한느 회원은 탈퇴를 시키는게 맞아요.

    독촉이라기 보다는 연체 계속되면 탈퇴된다고 미리 얘기를 해애ㅑ죠

  • 아무래도 회비를 기간 내에 안낸다면 많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살살 독촉하면서 설득하고 계속 내지 않거나 기간을 어긴다면 탈퇴 절차를 밟는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 회비를 계속해서 안내는 회원에게 연락을 해서 참여여부를 묻고 안참석할거다라고 하면 회원에서 제외시키는게 맞는것같습니자. 결국 돈은 계속 안낼거에요

  • 해당 회원은 참석을 안하고 회비도 안내는 경우라면 몇 번의 통보 이후에 제외 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참석을 하는데 회비를 안 내는 것이라면 참석할 때 공개적으로 얘기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