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처방약 하루 3번 식후 복용이면 몇시간 간격으로 먹어야할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복용중인 약

세클엠캡슐, 모사프리엠정

저는 아침을 안먹어서 첫 약을 점심 먹고 12시쯤 복용하는데요, 그럼 시간을 12시 5시 10시 정도로 조정하면 될까요? 복용 예정인 약은 항생제(세클엠캡슐)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보통 세클엠 같은 항생제는 식사여부 상관없이 복용가능하긴 합니다. 그래서 식사보다도 8시간 간격으로 드셔주시는게 효과 측면에서는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서는 매식후 드시라고 복약지도해드리는데 이유는 복약순응도 때문입니다. 8시간 간격으로 드시라고하면 깜빡하고 안드시는 경우가 많아서 매식후라도 3번 드시는게 더 이익이라서 그렇게 복약지도합니다. 또한 공복에 드시면 속이 안좋다는 경우도많아서 그렇습니다.

    다시 말해서 원칙은 8시간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게 안되면 5~6시간 간격으로라도 드셔주시면 괜찮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약을 하루 3번 복용해야하는데 아침 약을 늦게 드시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복용하는 약을 아침약으로 점심에 드신다면 점심과 저녁약을 약 4시간 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항생제를 복용중에 있으므로 간단한 식사를 복용하도 드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하루 3번 복용하는 약이면 4시간 내외의 간격으로 복용 할 수 있겠습니다. 항생제는 일정한 간격으로 식사를 하고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빈속에 드시면 위장장애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그렇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6-8시간 간격을 권장하긴 합니다만, 불가피할 경우 5시간간격으로 드셔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