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탄 음식을 자주 먹으면 어떤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지나요?
안녕하세요
탄 음식 즉 고기를 태우거나 빵을 너무 굽는 등 고온에서 음식이 타면서 발생하는 그을음 부분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어떤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 음식의 가장 큰 문제는 발암물질이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음식이 불에 타거나 과하게 조리될 때,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식품의 경우 발암물질을 생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발암물질로는 다환방향족탄화수소(PAHs)와 헤테로사이클릭아민(HCAs)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 음식을 자주먹으면 발암물질을 그만틈 자주먹기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좋지않습니다.